피드백이야기

책이야기 2007. 8. 9. 12: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드백이야기
저자 리처드 윌리엄스
역자 이민주
출판사 토네이도
출판일 2007년 2월 28일
ISBN 9788992060141

인간 관계에서 피드백이 매우 중요하다는 뻔한 이야기이지만 읽는데 오래 걸리는 것이 아니니 한 번쯤 읽어볼 만 하다고 생각한다.

책 내용을 소개한다.
한 회사에서 팀장을 대상으로 피드백에 대해서 교육시키는 이야기를 통해 인간 관계(가족, 업무...) 피드백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설명하는 책이다.

책에 따르면 피드백은 4개로 나뉘고 1,2는 자주 사용하려고 하고, 3,4는 하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1. 지지적 피드백
2. 교정적 피드백
3. 학대적 피드백
4. 무의미한 피드백

어떤 사람에게 고칠 문제가 있다면 처음에는 지지적 피드백을 통해서 고치려고 노력해 보고, 그렇게 되지 않으면 교정적 피드백을 사용한다. 지지적 피드백으로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에 다음의 단계를 사용한다.
1. 유도적 질문법을 사용한다.
2.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3. 적절한 규율을 사용한다.
4. 한계선을 긋는다.

'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기업을 시작하라.  (0) 2008.12.06
터틀 트레이딩  (0) 2008.08.21
투자의 심리학  (0) 2008.08.02
경제를 읽는 기술  (0) 2008.07.04
퀀트(물리와 금융에 관한 회고)  (0) 2008.07.04
모략 1. 정치/통치/외교  (0) 2007.08.06
마시멜로 이야기  (0) 2006.09.01
템플턴 플랜  (0) 2005.05.03
경제를 보는 눈  (0) 2005.05.03
대한민국은 받아쓰기 중  (0) 2005.04.10
Posted by Gu Youn
,